색다른친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구글 애즈를 통해 직접 광고에 도전 해보겠습니다.

먼저 구글 애즈란?

https://ads.google.com

구글에서 만든 온라인 마케팅 프로그램 입니다.

누구나 쉽게 전세계,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지역도 세분화가 가능하고 본인의 예산에 맞춰 하루에 1000원도 가능 합니다.

구글애즈에서 제공하는 광고는?

1.     검색광고

2.     디스플레이 광고

3.     유튜브 광고

4.     모바일 앱 광고 등이 있습니다.

검색 광고란?

구글 검색창에서 화장품을 검색 한다고 하면 화장품을 입력하면 다음과 같이 화장품 검색 내용이 나옵니다.

그럼 여기선 상단에 Ad는 아이콘이 뜨고 사이트 주소 및 사이트에 대한 설명이 뜹니다. 이게 검색 광고 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란?

구글과 제휴를 맺고 있는 각종 사이트 및 블로그 등등에서 이미지, 텍스트, 영상 등의 광고를 이야기 합니다.

구글 디스플레이는 광고 입찰 방식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CPC(Cost Per Click-클릭당 비용)

2. CPM(Cost Per Mille, 광고 1000회 노출당 광고 비용) 

유튜브 광고란?

유튜브 시청자들 대상으로 광고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유튜브 광고 방식은 트루뷰 인스트림(TrueView Instream)입니다. 유뷰브를 보신적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유튜브를 보면 5초뒤 건너뛰기 버튼 입니다. 이 버튼은 시청자가 광고를 볼것인지 안 볼것인지 판단하는 버튼 입니다. 시청자가 5초뒤 건너뛰기 버튼을 안 누르면 과금이 되고 버튼을 누르면 광고비가 과금되지 않습니다. 이와 별개로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비가 과금 됩니다.

또 하나는 트루뷰 디스커버리(TrueView Discovery)입니다. 이 광고 방식은 유튜브 검색 결과와 추천 영상 영역 상단에 나오며 클링당 광고 비용이 청구 됩니다. 

그 밖에 범퍼애드-6초 미만의 광고 소재만을 사용하는 광고

유튜브 모바일, pc, 태블릿 첫 화면 상단에 24시간 고정으로 광고하는 마스트헤드 광고가 있습니다.

모바일 앱 광고란?

UAC 캠페인이라고도 합니다. UAC는 Universal App Campaign/유니버셜 앱 캠페인의 약자 입니다. UAC의 광고는 앱을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캠페인 입니다. UAC는 구글이 보유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검색, 비디오, Gmail등등 모든 네트워크를 통해 앱 다운을 유도하는 방식 입니다.

과금 방식은 디스플레이 영역과 검색에서는 cpc, 영상 영역에서는 cpm 입니다.

UAC 캠페인은 자동 최적화로 운영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