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친구

반응형

기미치료에 사용되는 4가지 약물

기미에 치료되는 4가지 약물 입니다.

하이드로퀴논

하이드로퀴논(hydroquinone)

하이드로 퀴논을 미백제로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게 사용하면 효과적 있지만 잘못 사용하면 피부 자극이나 알러지

를 유 수도 있습니.  

하이드로 퀴논은 알파하이드록시산 과 결합하여 피부 각질을 제거하여 미백 과정을 가속화 시킵니다. 

FDA에서는 국소 치료에 일반적으로 하이드로 퀴논을 2%까지 허용 합니다.

2%로가 넘어 가면 의사 처방이 필요 합니다. 그 이유는 

하이드로퀴논을 4% 이상 장기간 사용시 멜라닌 세포에 독성이 나타나 저색소 침착, 구진(papule)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함량에 상관 없이 의사 처방이 필요 합니다.

구진이란?

피부에서 일어나는 발진 중에서 고름이 없고 발진의 지름이 5mm 이하인 작고 딱딱한 덩어리를 말한다.

각질이 많이 쌓이면 진피에 있는 모낭이 막히고, 이때 모낭 안에 피지가 배출 되지 못하여 쌓이고 여기서 염증이 생기면

구진이 발생하게 된다. 또한 피지가 많이 나오는 경우나 표피나 진피가 증식하는 경우에도 나타 날 수 있다

아젤레익산(azelaic acid)

아젤레익산(azelaic acid)

미국에서는 경증에서 중증 염증성 여드름 및 멜라노사이트에 관련된 피부 질환에 사용 되어지는 약물 입니다.

또한 하이드로퀴논과 병행 사용 시 하이드로퀴논의 효과를 증가 시킵니다.

피부 모공을 감염시키는 여드름 박테리아를 죽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이드로퀴논의 부작용인 피부 민감성(피부 자극, 알러지 유발)때문에 대체 약물로 많이 사용 됩니다.

코직산(kozic acid)

코직산(kozic acid)

금속이온을 불활성화하는 작용이 있는 코직산은 티로시나제 내부의 구리를 제거해 멜라닌 생성을 억제 합니다.

하이드로퀴논의 부작용인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에게 대체 약물로 많이 사용 합니다.

레틴-A(retin-A)

레틴-A(retin-A)

기저층에서 생성된 멜라닌 색소가 14주 턴오버 기간 동안 각질층으로 이동된 색소 침착된 죽은 세포를 제거 함으로써

미백 효과를 나타냅니다. 노환된 피부와 여드름에 많이 사용 되는 약물 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