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친구

반응형

작년에 전기 오토바이 H-ONE을 구매해서 타고 다니다가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당시 외관이 나름 이쁘고 주행 거리도 100km가 된다고 해서 구매 했습니다.
그러나 주행거리는 여름에는 80km정도가 되고 겨울에는 60km정도가 되는것 같습니다.
2020.05.18 - [분류 전체보기] - 전기오토바이 1번 충전으로 100km H-one 사용 후기 입니다~

 

전기오토바이 1번 충전으로 100km H-one 사용 후기 입니다~

먼저 H-one 전기오토바이 사용설명서 입니다. 계기판은 속도, 좌우 깜박이, 전조등, 주의사항점검램프(가속그립 점검, 모터 점검), 총운행거리, 오늘 운행거리 배터리 잔량 10단계 속도레벨 1~3레벨

sfriendrelation.com

1년 가까이 타면서 평지에서는 괜찮으나 오르막길에서는 약간 힘이 딸리는 것 같습니다. 평지에서 주행 시 시속 40~50km까지는 잘 나가는데 시속 50km에서 80km로 치고 올라가는데는 힘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그리고 출발 시 오토바이가 급 출발하는? 딱 튕겨 나가서 출발 시 조심해야 됩니다.
이 번에 새로 나온 U-ECO H2 전기오토바이는 일단 오토바이 길이가 H-ONE보다 길고 타이어 크기도 크고 모터 사이즈도 커서 힘이 좋습니다. 색상은 흰색과 회색 2가지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회색이 훨씬 이쁜것 같습니다.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U-ECO H2전기오토바이 사양

모터성능이 8400w로 매우 강력합니다. 즉, 배기량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H-ONE의 모터 성능은 3900w 입니다. 거의 두 배이상 차이가 납니다.
타이어도 광폭이고 사이즈도 h-one보다 커서 안정감이 있습니다.
H-ONE은 밧데리, 충전기 및 컨트롤러를 중국에서 다 수입했고 U-eco H2는 밧데리 및 컨트롤러를 국내에서 제작을 했습니다. 국내 자체에서 제작하고 개발해서 출발시 부드럽게 출발 합니다.

U-eco H2 오토바이 사양

다음은 외관 사진 입니다. 흰색과 회색 두 가지 색상입니다.

제 경우는 진한 회색이 훨씬 더 이쁜것 같습니다.

U-eco H2 전기오토바이 회색
U-eco H2 흰색

다음은 전기 오토바이 부분 별 사진 입니다.

U-eco H2 키

키 꼽는 부분 입니다. 옆에는 usb를 충전잭이 달려 있습니다. 키꼽는 부분과 usb충전잭 중간에 있는 육각형 모양은 열쇠 뒤에 육각형으로 돌리면 키 꼽는 구멍을 막아 줍니다.

U-eco H2 게기판

계기판은 디스플레이가 깔끔하고 시안성이 좋습니다. H-one보다는 훨씬 업그레이드 된것 같습니다. 계기판에는 밧데리 잔량, 시속, 기어상태 및 총 주행거리가 표시 됩니다.

U-eco H2 화물적재 시트

화물 적재 부분은 일반 큰 배달통을 장착 할 수 있습니다. H-one의 경우 사이즈와 모터 성능이 작아 큰 배달통은 장착하지 못 합니다. 그리고 좌, 우, 뒷에는 끈을 묶을수 있는 바가 있습니다.

U-eco H2 끈을 묶을 수 있는 바
U-eco H2 뒷바퀴 및 모터 사진

광폭 타이어와 고성능 모터 사진 입니다. 안정감과 힘이 매우 좋습니다. 큰 배달통을 장착 할 수 있습니다. 배달에 최적화된 전기 오토바이 입니다.

U-eco H2 우측 핸들

우측 핸들에는 기어변속 버튼(1단, 2단, 3단)과 후진 할수 있는 리버스 버튼이 있습니다.

U-eco H2 왼쪽 핸들그립

핸들 그립은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서 매우 고급져 보입니다.

U-eco H2 왼쪽 핸들

왼쪽 핸들에 브레이크 레바옆에 원기둥 같은게 튀어 나와 있는데 누르면 사이드 브레이크 역활을 합니다.

U-eco H2 전기오토바이 앞 바구니

오토바이 앞에는 바구니를 장착 할 수 있어 적재 공간의 효율성이 높습니다.

U-eco H2 전기오토바이 앞 바구니에 헬멧을 넣은 모습

앞 바구니에 헬멧을 넣어도 될 만큼 사이즈도 넉넉 합니다. 밑에 헤드라이트는 led가 아닌게 아쉽습니다.

U-eco H2 앞바퀴

앞 바퀴도 광폭타이어를 장착해서 안정감이 있습니다.

U-eco H2 전기오토바이 오른쪽 핸들 부분
U-eco H2 전기오토바이 왼쪽 핸들 부분

왼쪽 핸들에는 크락션, 좌우 방향 지시등 및 헤드라이트 on-off 스위치가 있습니다.

U-eco H2 전기오토바이

앞 돠석 앞에는 가방이나 장바구니등을 걸어 놓을 수 있는 고리가 있습니다.

 

H-one 전기오토바이와 U-eco H2를 비교 했을 때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1. 오토바이 길이가 길어서 안정감이 있습니다.
2. 모터 최대 출력이 8400w로 힘이 좋습니다.
3. 광폭 타이어 장착 및 휠이 커서 안정감과 제동이 좋습니다.
4. 모터 최대 출력이 좋아서 뒤자리에 큰 배달통을 달수 있습니다.
5. 밧데리 및 컨트롤러가 국내 제작이여서 출발시 튕겨나가지 않고 부드럽게 출발 할 수 있습니다.
단점
1. 디자인이 일반 스쿠터에 비해 투박 합니다.
2. 가격이 20만원 정도 비싼데 힘이나 안정성을 중요시 하는 분들에게는 단점이 아닐 듯 합니다.
김포, 일산, 파주, 강서에서는 시승이 가능 하니 부담없이 연락 주셔서 직접 시승도 해보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