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친구

반응형

알로에는 한 종류가 아닌 420종이 있습니다. 피부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형태는 알로에 바 바덴 시스 밀러라는 식물 입니다.

1.     화상

경미한 화상의 경우 매일 최대 3번 환부에 바르고 거즈로 붙혀 줍니다.

2.     햇볕

햇볕에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찰과상(끍힌 상처)

얼굴이나 신체를 긁었다면 그 부위에 바르면 통증과 작열감을 빠르게 완화 할 수 있습니다. 하루 3번 사용 합니다.

 

4.     베임

콜라겐을 강화하고 박테리아와 싸우면서 상처를 바르게 치유하고 흉터를 최소화 합니다.

5.     건성피부

쉽게 흡수되어 지성 피부에 이상적입니다. 목욕 후 바르면 수분을 보호에 좋습니다.

6.     동상

동상에 알로에 베라 젤을 바르면 좋습니다.

7.     구순 포진

구순 포진은 구내염과 달리 입 바깥족에 발생 합니다. 알로에 베라 겔은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구순 포진이 사라질 때 까지 매일 2번 소량의 젤을 발라 줍니다.

8.     습진

알로에 베라 겔의 보습 효과는 습진과 관련된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지루성 피부염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 기름진 형태의 습진은 두피에서 가장 많이 발견 되지만 얼굴 부분과 귀 뒷부분에도 많이 발생 합니다.

9.     건선

습진과 마찬가지로 알로에 베라 겔은 건선으로 인한 염증과 가려움을 완화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용방법은 해당 부위에 하루에 두 번 발라주면 됩니다.

10.   염증성 여드름

알로에 베라 겔은 항 염증효과가 있어 농포 및 결절과 같은 염증 형태를 지니고 있는 여드름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사용법은 매일 세 번 면봉으로 여드름이 난 부분에 직접 발라 줍니다.

*알로에베라 겔을 이용한 화장품 만들기~

알로에 수분 크림

집에서 사용 중인 크림에 알로에베라 겔을 넣고 잘 섞어 주면 됩니다. 비율은 크림:알로에베라 겔=2:1 입니다.

크림 50g에 알로에베라 겔 25g 입니다. 사용은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얼굴에 바르시면 됩니다.

피부 타입별 간단하고 쉽게 수분 크림 만드는 방법 입니다.

*건성피부

 알로에베라겔 67g + 라벤더 워터 30ml + 히아루론산 3g 을 혼합 후 잘 섞어 주면 됩니다.

*지성 피부

알로에베라겔 67g + 로즈마리 워터 30ml + 히아루론산 3g 을 혼합 후 잘 섞어 주면 됩니다.

알로에베라겔 67g + 티트리 워터 30ml + 히아루론산 3g 을 혼합 후 잘 섞어 주면 됩니다.

간단하고 쉽게 만들수 있는 알로에베라 겔 발 팩 입니다.

알로에베라 겔 10g + 티트리 워터 3ml(3g) + 티트리 에센셜 오일 1 drop(방울) 을 잘 섞으면 됩니다. 특히 겨울철에 발가락 사이와 발전체에 바르고 수면양말을 신고 자면 각질이 쉽게 생기지 않고 피부가 잘 안갈라지도록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