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친구

반응형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를 한 다음에 하는게 제목, 키워드, 설명 및 썸네일을 넣어야 됩니다.

일단 위의 4가지만 잘해도 조회수를 높이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제목은 제목태그, 설명은 설명 메타(meta)설명, 태그는 메타 키워드로 바뀝니다.

유튜브 제목, 키워드, 설명 및 썸네일

먼저 제목 쓰는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유튜브에서 제목은 크게 2가지 역활을 합니다.

 

1. 시청자들이 영상을 클릭하도록 유혹한다.

2. 네이버, 구글, 다음등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키워드를 나타냅니다.

다음은 유튜브에서 알려주는 제목 작성 하는 법 입니다.

...더보기

제목을 잘 지으면 내 동영상을 그냥 지나칠 수 있었던 시청자의 눈길을 잡아 시청하고 공유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제목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기발한 제목을 달거나 콘텐츠를 궁금하게 만드는 제목을 지으면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들이 계속 시청하도록 동영상을 정확하게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영상이 시청자의 기대와 맞지 않아 시청을 중단하면 시청 지속 시간이 하락하며 동영상이 YouTube에서 추천될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YouTube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한 콘텐츠는 모두 삭제되니 주의하세요.

유튜브에서 동영상 제목으로 허용된 글자수는 한글은 60자, 영문은 100자 까지 허용 합니다.

제목은 동영상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고 내용을 전달 하면서 관심을 끌어야 되며 짧은 문구로 작성 해야 됩니다.

 제목에 들어가는 키워드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와 네이버 광고를 참고하면 좋다.

*네이버 광고

https://searchad.naver.com/ 

네이버 광고

*구글 키워드 플래너

https://ads.google.com/home/

그러나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사용이 복잡하므로 네이버 광고를 사용하는것을 추천 드려요.

키워드를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창에 넣어서 웹페이지보다 동영상이 상위에 노출되는 검색어를 제목으로

사용하면 자연 유입이 훨씬 늘어 난다.

즉, 동작을 나타내는 단어를 넣으면 검색엔진이 글보다는 영상으로 보아야 된다는 것을 인식하여

동영상 결과가 상위에 노출 되는 원리 이다.

외국에는 http://storybase.com이라고 유료사이트가 있는데 여기서는

키워드마다 사람들이 자주 하는 질문을 알려주는 사이트 입니다.

한국의 지식인과 같은 개념이므로 우리는 네이버 지식인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목을 질문 형식으로 하지 마세요.

질문 형식으로 하면 25%정도 더 효율이 떨어진다는 자료가 있습니다.

제목을 넣은 때 기호, 대시 등등 사용을 적극적으로 활용 하세요.

"세탁방법 : 피 묻은 옷 피제거 방법"

그 이유는 대부분의 검색엔진을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콘텐츠를 제일 먼저 노출하기 때문 입니다.

세탁방법 : 어떻게 피 묻은 옷 피제거 할수있나? 여기에서는 일단 질문 형식, 그리고 어떻게 라는 불필요한

단어는 안 쓰는게 좋다.

다음은 설명에 대해 설명 하겠습니다.

유튜브에서 설명은 한글은 3000자, 영문은 5000자 내외로 쓸수 있습니다.

검색 할때는 처음 150자만 나타나기 때문에 핵심 내용이 이 안에 나타나야 됩니다.

설명도 제목과 비슷한 개념 이지만 글을 더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

검색 엔진에서 로직을 이용해 설명을 샅샅이 흝어 검색 페이지에 일부 노출하여 사람들이 보겠금 한다.

따라서 설명은 동영상과 상관 없는 내용을 넣으면 도움이 안되고 시청자들이 짜증나게 하는 요소이다.

설명을 넣는 구조는 도입부에는 전체 이야기를 요약하고 그 밑에는 세부 사항을

적어 놓으면 좋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썸네일

썸네일 만드는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얼굴이 나오면 클릭수가 늘어 난다.

2. 시선 처리를 카메라 렌즈에 그래야 시청자들은 자신에게 하는 이야기 처럼 들린다.

3. 배경은 가능한 밝은 색이 좋습니다.

4. 썸네일에 글씨가 있으면 클릭할 확률이 올라 갑니다.

배경 이미지와 차별되로록 두거운 테두리를 사용 하면 좋습니다.

5. 해상도를 맞춰야 됩니다. 여러기기에 맞는 썸네일 해상도는 1280*720(16:9) 입니다.

유튜브 썸네일 사이즈(1280*720픽쎌)

6. 썸네일을 오른쪽 하단은 꼭 피하는게 좋습니다. 시청자들의 시선 처리를 보면 F자로

화면을 보기 때문에

오른쪽 하단은 시선이 가장 안가는 곳 입니다.

F자형 시선

7. 모든 동영상에 스타일을 통일 하면 좋습니다. 워터 마크나 브랜드 등등.....

(같은 규격 같은 위치)

8. 절대 과장하지 마세요. 있는 그대로 생각하고 느낀것을 동영상에 담아야 됩니다.

9. 썸네일에 내용이 나타나게 하세요. 

이상 초보 유튜브 입문자가 공부하면서 괜찮은 내용 같아서 적어 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