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친구

반응형

탈모는 크게 남성형 탈모 vs 여성형 탈모로 나눌수 있습니다. 주된 원인은 호르몬인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FDA가 승인한 유일한 탈모치료제로는 먹는약 propecia와 바르는 약 minoxidil이 있습니다.

 

그럼 간단히 프로페시아와 로게인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1. propecia(finasteride)

남성형 탈모치료 대표적인약 입니다. 전립선 비대증과 탈모치료에 사용 됩니다. DHT Blocker역활을 합니다.

Testosterone 5alphareductase효소에 의해 생선된 부산물이 바로 dihydrotestosterone이구요 이 DHT가 모낭을

약하게 해서 탈모를 일으키는 주범입니다. 5년에 걸쳐 propecia의 효과를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90%의 참가자에게서

좋은 효과를 나타내었습니다.

탈모가 심하거나 정말 절실하게 치료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 propecia를 처방받아 3~6개월 가량 꾸준한 복용이 권장

됩니다. 효과가 있긴 한데 복용을 중지하면 9~12개월 이내 다시 탈모가 시작 됩니다.

그럼 평생 이 약을 먹어야 되나요? 그러다 부작용으로 남성들이 성기능 장애나 여성처럼 유방이 커지면 어떻게 하나요?

등등의 이슈 때문에 꾸준한 복용이 힘듭니다.

 

2. rogaine(minoxidil)

rogaine 20년 넘게 FDA허가를 받은 탈모 치료제로 주로 여성용 탈모에 선택할 수 있는 국소 치료제입니다.

대개 스프레이 형태로 나와서 두피에 뿌려줍니다. rogiane성분명 minoxidil은 원래 고혈압 치료제인데

부작용으로 털이 많아지는 현상을 역이용해서 발모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기전은 혈관의 potassium channel을 열어서 혈관을 확장시키고 모낭으로 가는 혈액량과 산소 영양 성분의 양을

증가시켜서 가늘어진 머리카락이 더 두꺼워지고 머리카락이 보다 잘 자라게 돕습니다.

이 약은 바르는 약으로만 나와있어서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간혹 다크 서클이 짙어지는 부작용이 보고된바 있습니다.

 

FDA와 상관없는 OffLabel 발모약

탈모 치료제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기 어려운게 꾸준히 오랫동안 치료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부작용이

우려될수 있습니다.

꾸준히 먹고 두피에 발라도 몸에 해가 없고 효과도 상당히 좋은 몇가지 자연요법 치료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습관처럼 그냥 꾸준히 사용하시면 어느순간에 머리가 많이 자라있음을 발견하게 될꺼에요

 

saw palmeto

전립선 비대증에 사용하는 비처방 약 otc 제품도 있구요 건강기능식품도 있습니다. propecia와 다르게 자연산

DHT Blocker 입니다.

 

여성 탈모에도 사용합니다.

testosterone DHT로 대사되는 것을 막아주어 머리카락이 잘 자라게 돕습니다.

이약은 호르몬 레벨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임산부나 수유기 엄마들에게는 안전하지 않은 약 입니다.

먹는 약 보다는 바르는 약이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수 있으니깐 제가 두피 에센스로 만들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biotin

biotin vitamin B7 혹은 vitamin H라고 알려져 있는 수용성 비타민 입니다.

biotin은 머리 모낭과 두피의 재생을 촉진하고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이 단백질로 부터 생성되는 과정을 촉진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것은 비타민이니까요 먹고 발라도 안전 합니다.

샴푸보다는 두피 에센스나 스프레이가 더 좋습니다.

 

matcha green tea powder

matcha 속의 panthenol성분이 모발을 튼튼하게 가꾸고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여 성장을 도와 줍니다.

matcha tea를 마시고 두피에 발라주는것을 생활화 하시면 어느 시점에 보다 풍성한 모발을 만날수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젤을 사용해서 matcha 헤어팩 만드는 방법

머리는 하루나 이틀에 한번은 감아 주니깐 이 헤어팩을 두피에 바른 후 10분~15부 후에 삼푸해 주면 좋습니다.

 

준비물

1. matcha 1/3cup(80ml)

2. aloe vera gel 2/3cup

3. biotin 5000mcg10캡슐

4. tea tree oil 1 tablespoon

5. 용기 250ml

티트리 오일(5%가 들어가야 방부제 효과가 있습니다.) 자체로 탈모에 효과가 좋지만 자연적인 방부제 역활을 해서

오래동안 보존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먼저 match 파우더 80ml에 알로에 베라 겔 160ml을 넣고 섞어 줍니다. 

그 다음 biotin 5000mcg 10캡슐을 넣어 줍니다. 수용성 비타민이라 아로에 베라 겔에 잘 녹습니다.

그리고 티트리 오일 15ml를 넣고 섞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관은 선선한 곳에 해주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