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친구

반응형

먼저 프로그래밍 언어의 구성 요소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을 만드는것을 말합니다.

컴퓨터는 0과 1로 이루어진 이진 숫자를 인식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사람은 0과 1로 이루어진 이진 숫자를 이해 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등장 하는게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사람이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만들고

즉, 소스 코드를 작성 합니다.(소스 코드란?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한 프로그램을 말 합니다.)

근데 이 프로그래밍 언어는 컴퓨터가 해석을 못 합니다. 왜냐하면 이진 숫자만 인식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필요한게 소스 코드를 이진 숫자로 변경해 주는 코드 실행기가 필요 합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번역기라고 생각 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C 언어, 파이썬, 자바스크립트, 루비 등이 프로그래밍 언어(번역기) 입니다.

그럼 요즘 왜 파이썬을 많이 이용 할까요?

먼저, 파이썬의 역사를 보면 1991년도에 만들어 졌습니다. 1989년에 반 로섬이 크리스마스가 있던 주에 연구실이

닫혀서 심심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름은 영국의 6인조 코미디 그룹인 몬티 파이썬에서 파이썬을 따 왔다고 합니다.

"비단뱀"을 뜻하는 영어 단어 PYTHON에서 로고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문법이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 쉽고 간단 합니다. 따라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터득하기 

쉽습니다.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는 os(운영체제)에 따라 작성법이 다른데 파이썬은 맥, 윈도우, 리룩스에서 동일 합니다.

인기가 많이 있어 다양에 분야에 접목 할 수있습니다.(IoT, web server, 인공 지능 등등)

단점은 속도가 느립니다. 

이상 간단하게 파이썬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제는 파이썬을 다운 받아 설치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파이썬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https://www.python.org

 

Welcome to Python.org

The official home of the Python Programming Language

www.python.org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다운로드를 클릭 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버전 별, 운영 체제 별로 목록이 나타나고 자신의 컴퓨터 운영 체제에 맞는 것을 다운 하면 됩니다.

Download Windows x86-64 web-based installer는 windows 64비트,

Download Windows x86 web-based installer는 windows 32비트용 입니다.

다운이 완료 되면 밑에 실행 아이콘(python-3.8.1-amd...exe)이 생기고 클릭 하면 설치 화면이 뜹니다. 

설치 화면이 나오면 Add Python 3.8 to PATH를 체크 해주시고 Install Now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중요 : Add Python 3.8 to PATH에 체크를 안 해주시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파이썬을 실행 할수 없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설치 완료 됬다고 창이 뜨고 Close를 클릭 하면 설치가 끝난 겁니다.

이상 간단하게 파이썬 소개와 파이썬 설치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