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친구

반응형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 더위와 자외선으로 피부 자극을 회복 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며 환하고 밝은 피부를 만들 수 있는 화이트닝 에센스 레시피 입니다.

먼저 재료는 유리 비이커, 저울, 주걱, 에센스 용기가 필요 하구요 원료는 알로에 워터, 알로에베라 겔, 히아루론산, 알부틴 리포좀, 나프리, 녹차 추출물, 라벤더트루 에센셜 오일, 일랑일랑 에센셜 오일이 필요 합니다.

유리 비이커

100ml를 만들 꺼니깐 최소 100ml 이상 되는 유리 비이커가 필요 합니다. 주걱으로 섞기 때문에 넉넉한 사이즈로 준비하면 좋습니다.

저울
주걱

하얀색 부분이 고무로 되어 있어 유리 비이커에 남아 있는 에센스를 빡빡 글을수 있습니다.

스포이드가 달린 에센스 용기가 없어서 그냥 펌프 형태로 되어 있는 150ml 용기를 사용 했습니다.

화이트 에센스에 들어가는 재료의 양은 다음과 같습니다.(100g 기준)

재료 용량
알로에베라 겔 35g
라젠더트루 에센셜 오일 9drop(방울)
일랑일랑 에센셜 오일 1drop(방울)
녹차 추출물 5g
히아루론산 4g
알부틴 리포좀 10g
나프리 혹은 한방보존제 1g
알로에 워터 45g

알로에 베라는 백합과의 약초입니다. 성분의 약 90%가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미노산, 미네랄, 효소 등등 인간에게 유용한 물질이 100가지가 이상 포함되어 있습니다. 살균, 항균, 항염 작용이 뛰어나며 내성균이나 염증을 없애는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ph(산성과 알칼리성을 균형)을 조절하여 피부결을 건강하고 매끄럽게 가꾸어 줍니다. 모발에는 볼륨감을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녹차추출물은 차나무의 잎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 입니다. 여러가지 아미노산, 미네랄, 폴리페놀, 당분,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녹차추출물에는 EGCG라는 물질이 들어가 있는데 황산화 활동을 합니다. 또한 자외선으로 피부의 콜라겐 분해를 막아 줍니다.

주의사항 : 피부타입에 따라 자극성 반응 혹은 알레르기성 반응이 나올 수 있습니다.

녹차추출물

히아루론산은 탄력섬유와 결합 섬유사이에 존재하는 보습이 매우 뛰어난 물질 입니다. 어린 아이들 피부에 많이 존재하여 어린 아이들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합니다. 또한 시중에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코나, 주름등에 사용되는 필러들이 히아루론산 성분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알부틴은 티로시나제에 작용하여 멜라닌 생성을 억제 하는 역할을 합니다. 알부틴은 열에 약해 화장품 제조시 40도 이하에서 첨가 해야 됩니다.

나프리란 방부제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천연화장품을 만들면 천연 성분이기 때문에 오래 가지 못합니다. 그래서 방부제 용도로 사용됩니다. 요즘은 한방보존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나프리란? 산초, 백두홍, 이끼에서 초음파 추출법으로 추출한 식물성 천연방부제 입니다. 수용성이고 항균, 항박테리아 성분을 가지고 있어 효포, 곰팡이에 모두 강한 활성을 보입니다. 그러나 한방보존제의 경우 한약 냄새가 싫으신 분들은 나프리를 사용 하시면 됩니다. 나프리는 모든 피부에 사용 가능 합니다. 

라벤더에는 필수 지방산, 쿠마린, 탄닌 과 사포닌()이 풍부 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진정 작용입니다. 불안, 스트레스, 불안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후두염, 인후염, 펴노선염 등과 같은 호흡기 질환 및 성기 감염등과 같은 질환에 도움을 주는 항바이러스 및 항박테리아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일랑일랑 에센셜 오일의 효과는?

염증을 낮춰 줍니다, 세균 감염을 막는 향균 작용이 있습니다. 혈압을 낮춰 줍니다.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트러블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간단히 원료에 대한 설명을 했구요 그럼 만드는 방법 입니다. 

1. 저울에 비이커를 올려 놓고 영점을 잡고 알로에베라 겔 35g을 넣습니다. 겔 타입이라 붇지는 못하고 주거으로 퍼서 넣어야 됩니다.

2. 라벤더트루 에센셜 오일을 9방울, 일랑일랑 에센셜 오일 1방울을 넣습니다. 

3. 알로에베라 겔과 라벤더트루, 일랑일랑 에센셜 오일이 잘 섞이게 주걱으로 저어 줍니다.

4. 그 다음 녹차 추출물 5g, 히아루론산 4g, 알부틴 리포좀 10g, 나프리 1g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5. 마지막으로 알로에 워터 45g을 넣고 잘 섞어주면 끝납니다.

한 가지 주의 하실 점은 처음부터 알로에 워터에 에센셜 오일을 넣으면 잘 안섞이니 마지막에 섞어 주세요~

 

 

이상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화이트닝 에센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