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친구

반응형

이 번에 windows11 평가판을 깔면서 은행이나 증권 hts를 이용하는데
한글이 깨져 나와서 이용을 못 하게 되서 한글 깨짐 해결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한글 깨짐 해결 후 사진 입니다.

윈도우 11 한글 깨짐 해결 후 미래에섯증권 화면 창

먼저 제어판 클릭 후 해결하는 방법과 시작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가서 해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windows 11 한글 깨짐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하기

제어판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방법과 과정이 훨씬 쉽습니다.
그러나 윈도우11을 설치 했을 시 바탕화면에 제어판이 없어 먼저 제어판을 바탕 화면에 꺼내 놓고 해야 되서 윈도우 시작에서 설정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윈도우11 시작 클릭

첫번째 바탕화면 맨 밑 중앙 왼쪽에 사각형 모양으로 된 시작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11 시작 클릭 후 뜨는 창

시작을 클릭 하면 위에 사진과 같이 창이 뜨고 여기서 톱니 바퀴 모양 설정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11 시작, 설정 클릭 후 나오는 창

설정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사진이 뜨고 왼편에 시간 및 언어를 클릭 합니다.

시간 및 언어를 클릭 후 나오는 창

시간 및 언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사진이 나오고 여기서 기본 언어 설정을 클릭 합니다.

기본 언어 설정을 클릭 후 나오는 창

기본 언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국가 또는 지역 창이 나오고
여기서 관리자 옵션으로 들어 갑니다.
관리자 옵션으로 들어가면 밑에 시스템 로캘 변경을 클릭 합니다.

윈도우11 시스템 로캘 변경 클릭 후 나오는 창 

로캘 변경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고 맨 밑에 Beta: 세계 언어 지원을 위해 Unicode UTF-8 사용 체크박스가 체크 되어 있는데 이것을 해제 해주고 재 부팅하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