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생리 전후 몇일 간은 왁싱을 하지 마세요
생리 기간에 왁스를 하면 조금 더 아플 수 있습니다. 생리가 시작되기 전에는 골반 부위 전체가 훨씬 더 부드러워지고 더 민감 해집니다. 주기보다 최소 일주일 전에 예약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미리 가위로 다듬지 마세요
왁싱을 하려면 머리카락 길이에 1/4 인치 정도여야 합니다. 짧게 다듬고 가면 오히려 왁싱을 하는데 불편 합니다. 길면 알아서 다듬고 왁싱을 하니 걱정 마세요.
3. 사전 음주 금지
알코올의 각성제 (및 카페인)는 실제로 피부를 더 민감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음주나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는 왁싱 전에는 안 마시는 게 좋습니다.
4. 복용약 확인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치료사에게 말하고 안전한지 확인하십시오. 스테로이드 및 여드름 치료제와 같은 일부 처방약은 피부를 얇게 하여 왁싱을 하면 안 좋습니다. 피부가 약하면 왁싱재료에 따라 피부에 심한 자극을 줄수 있어 훨씬 더 많은 불편 함 과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진통제를 복용하세요
당신이 민감하고 통증으로 고생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면 (또는 생리가 끝날 때까지 기다릴 수 없는 경우), 예약 한 시간 정도 전에 이부프로펜이나 파라세타몰을 복용하십시오. 이 부위를 완전히 무감각하게 만들지는 않지만 조금 더 해집니다.
6. 왁싱하기전에 태닝은 최소 하루는 하지 마세요.
왁싱 (또는 면도) 후 너무 빨리 태닝을하면 모낭이 제대로 닫힐 시간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피부를 덮는 작은검은점이 남게 됩니다 ( '딸기 피부'라고 함). 48 시간을 기다릴 수 있다면 더 좋습니다. 안전을 위해 찬물로 샤워를 끝내고 모공을 닫으세요. 스프레이 태닝 후 왁싱을 하는 것은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왁싱은 피부의 최상층을 제거하므로 태닝이 살아남지 못합니다. 실제로, 태닝 후에 선택한 제모 방법이 무엇이든, 그 과정에서 일부 태닝이 제거됩니다.
7. 해변과 수영장은 피하세요.
왁싱 후 48 시간 동안 해변과 수영장을 피하십시오. 왁싱 후 48시간 동안은 모공이 열려 있습니다. 따라서 염소와 모래가 열려있는 모공으로 들어가 피부 자극의 원인이 됩니다. 왁싱 후 상피층이 제거 되었기 때문에 피부는 태양 손상에 더 취약합니다. 휴가를 간다면 떠나기 며칠 전에 왁스를 예약하면 문제없이 바로 해변에 갈 수 있습니다.
8. 뜨거운 목욕은 피하세요.
긴장을 풀어야 할 때 (근육 긴장 완화) 목욕만큼 좋은 것은 없지만 왁스 예약 후 24 시간 동안 깨끗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열은 왁스 후 자극과 발적을 악화시키고 피부를 건조시키고 모공을 열어줍니다 (내향성 모발의 지름길). 사우나도도 마찬가지입니다.
9. 심한 운동은 피하세요.
하루나 이틀 동안은 심한 운동을 자제해 주세요. 심한 운동을 하면 땀이 나고 땀 때문에 박테리아 감염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매우 꽉 조이는 옷은 마찰을 너무 많이 유발하여 추가 발적과 내향성 털을 유발합니다.
10. 왁싱 전, 후 스크러빙에 주의 하세요.
왁싱전에 스크러빙과 각질 제거는 내향성 모발을 막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왁싱을 받은 다음 날 스크러빙을 해주면 좋습니다. 그러나 부드럽고 천천히 해주세요. 산이 포함된 스크럽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