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사진에 나와 있듯히 우리나라는 2018년 기준 인구수 5,161만명 중 반영구는 1,000만명 타투는 300만명 정도가
시술 경험이 있습니다.
시술 후 시술이 잘못 되었거나 색이 변해서 추후 색소 제거 하는것도 매우 중요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반영구나 타투 제거시에 사용 되는 장비가 엔디 야그 레이저 입니다.
엔디야그 K7 레이저는 가격이 보통 300만원 전후 정도 합니다.
요즘은 피코 레이저도 많이 사용 되고 있습니다.
밑에 사진은 엔디야그 레이저 장비 입니다. 먼저 엔드야그 레이저 구성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구성은 알루미늄 케이스 안에 본체, 건, 렌즈(532nm렌즈, 1064nm렌즈, 532nm렌즈 그리고 토닝 렌즈)
그리고 보호 안경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본체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체는 크게 계기판, 가이드 빔 스위치, emergency스위치, 전원 on-off스위치, 물 넣는 주입구와 물을
볼 수 있는 창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이드 빔은 건에서 레이저를 조사 할때 어느 부위에 조사 되는지?
알려주는 가이드 역활을 하고 빨간 빛으로 나옵니다.
전원 키는 열쇠로 되어 있어 자동차 처럼 열쇠를 돌려서 전원을 on-off 합니다.
물 주입구는 말 그대로 물을 넣는 곳인데 엔디 야그 레이저는 열을 많이 발생 시켜 수냉식으로 본체의 열기를
식혀 주는 혁활을 합니다.
또한 열을 많이 받으면 잠시 전원을 off하신 후 사용해야 기계에 무리 없이 오래동안 사용이 가능 합니다.
emergency 스위치는 말 그대로 시술시 혹은 위급한 문제가 있을 시 장비를 바로 off시켜주는 스위치 입니다.
계기판은 출력, 주파수 및 샷수를 설정 할 수 있는 창 입니다.
렌즈는 토닝렌즈, 532nm렌즈, 755nm렌즈 그리고 1064nm렌즈가 있습니다. 렌즈는 건에 돌려서 끼워 주시면 됩니다.
보통 앤디야그 레이저를 사용할 때에는 카본 크림을 바르고 사용 합니다.
토닝렌즈는 말 그래로 피부의 토닝을 할때 사용하는 렌즈이고 가장 소프트 합니다.
755nm렌즈는 빛이 하나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여러 형태 와플로 나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각각의 렌즈 사용법 및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간단하게 엔디야그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색소의 원료, 피부층내 색소의 주입 위치, 레이저 렌즈의 특성을 잘 알아서 시술 하시면 반영구문신이나 타투를
깔끔하고 고통없이 제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