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매빅 미니 콤보를 사고 개봉기를 썼는데요. 오늘은 일산 실외에서 직접 날려 보았습니다.
주 목적은 카메라 콘트롤이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서였습니다.
결론은 카메라 콘트롤이 안됩니다. 대신 FPV모드라는게 있어서 짐벌이 기체의 움직임에 따라
가게 하는 모드 입니다.
팔오우 모드는 기체 이동중에는 짐벌이 수평 고정 상태를 유지하게 하는 모드 입니다.
FPV모드로 날려서 확인 해본 결과 상하 나 회전시에는 팔로우 모드와 별반 차이는 없구요 좌, 우로
이동시 드론이 수평
에서 좌로 기울어 지다가 다시 수평이 되는데 이때 영상장면이 좌로 기울어 졌다가 다시 수평으로 됩니다.
먼저 DJI FLY이를 다운 받아 열어 보면
이런 화면이 뜨고 다음 조종기와 핸드폰을 연결하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 다음 핸드폰을 RC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하고 기체의 전원을 키면 드론이 설정이 완료 됩니다.
왼쪽 상단에 짐벌 막힘이라는 메세지는 기체 짐벌 앞에 투명색으로 되어 있는 짐벌 보호막을
벗겨내지 않아서
그런 겁니다. 보호막을 벗겨내면 사라 집니다. 아래 사진이 짐벌 보호막 입니다.
근데 이 짐벌 보호캡을 벗겨 낼때 짐벌이 움직이게 됩니다. 짐벌이 움직이기 때문에 짐벌캘리브레이션을
해주어야 합니다.
자동과 수동이 있는데 자동은 바닥에 놓고 누르면 알라서 자동으로 되구요 수동은 직접 손으로 회전해서
맞춰 줘야 됩니다. 수동은 거의 쓸일이 없구 자동으로 하면 됩니다.
짐벌 캘리브레이션이 끝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기체 밧데리량, Mode, GPS연결 여부, 카메라 화질수, 지도 등등이 휴대폰창에 나타 납니다.
여기서 점3개 설정을 누르면 여러가지를 셋팅 할 수 있습니다.
조동스틱 셋팅창 입니다. 모드1~3까지 있구요 맞춤설정에서는 본인 편하게 셋팅도 가능 합니다.
안전창에서는 최고 고도, 최대거리, 자동 RTH 및 홈포인트 업테이트를 셋팅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어창 입니다.
비행 모드는 3가지가 있는데요 CineSmooth는 저속모드입니다. 조종시 저속으로 움직입니다.
촬영시 이 모드를 사용합니다.
포지셔닝 모드는 저도 아직 사용을 안 해보았는데요 위치를 찍어서 찍힌 위치로 날아 다니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스포츠 모드는 고속모드이구오 회전이나 속도가 빠릅니다. 촬영시 너무 빨라서 촬영위치로 가거나
복귀할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다음은 카메라 모드입니다.
촬영 크기를 비율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4대3크기, 16대9크기 두가지로 설정 가능 합니다.
SD카드는 용량과 사용가능한 용량을 나타냅니다. 512GB 마이크로SD카드도 인식 하네요.
다음은 카메라 모드에서 고급 설정 입니다.
고급 설정에서는 히스토그램을 켤수도 있습니다. 히스토그램을 ON으로 하면 화면에 다음과 같이 뜹니다.
거의 사용 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노출 과다 경고는 노출이 과다할 경우 경고가 표시되는 기능 같습니다.
격자선선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엑스, 십자, 점 3가지로 가능 합니다.
깜박임 방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동영상 자막은 아래와 같이 영상이 녹화 될때 F값, ISO값, 위치좌표등이 자막으로 나타나는 기능 입니다.
다음은 전송 입니다.
채널 모드를 수동, 자동으로 설정 할 수 있구요 전송시 사용할 주파수를 선택하는 기능이고 주파수가
안정적인지 불안정적인지를 그래프로 나타 내 줍니다.
마지막으로 정보 입니다.
정보는 배터리, 기체, 조종기, 카메라 시리얼 넘버가 나와 있구요 배터리 충전횟수도 나타납니다.
그리고 펌페이 업데이트 확인도 가능하고 이름도 바꿀 수 있습니다.
이상 간단히 살펴 보았습니다.
아래는 매빅미니로 4K 30F으로 찍은 영상 입니다.
그냥 화질이 어떤지 참고하시라고 편집없이 올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