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에 위치한 숙성된 삼겹살 고기집에 갔습니다. 풍미라고 바람으로 맛을 더하다라는 뜻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차는 건물 뒷편에 넓은 주차 공간이 있습니다. 출입구는 건물 앞, 뒤에 있습니다. 안에 인테리어는 일식집 같은 분위기 입니다. 처음에는 일식집인줄 알았습니다.
건물 정면 입니다. 현수막으로 크게 무한한돈 어른 20,00원 초등학생 10,000원 미취학 5,000원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메뉴를 보면 숙성생삼겹살 경우 200g에 15,000원 이어서 무한한돈을 주문하게 됩니다. 무한한돈 메뉴는 A세트, B세트 두 종류가 있습니다. A세트는 숙성생삼겹살, 항정살, 돼지껍데기, 우삼겹(미국산) B세트는 숙성생목살, 등심덧살, 갈매기살, 앞다리살 입니다. 추가 주문시 A세트, B세트에서 교차로 주문이 가능 합니다.
풍미 고기집 뒷편 사진 입니다. 주차공간은 넓습니다. 그러나 주차 공간이 경사가 있어 꼭 주차 후 사이드 브레이크를 해야 됩니다. 그리고 뒷편에서 흡연 공간이 있습니다.
샐러드바 입니다. 추가 반찬은 셀프로 갖다 먹어야 됩니다. 여기서 파김치는 정말 맛있습니다. 고기와 같이 싸서 먹으면 진짜 일품 입니다. 추가 반찬도 양파, 김치, 무생채 등등 종류도 다른 고기집에 비해 다양 합니다. 그리고 고기 전용 소스도 따로 있는데 찍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명이나물과 파김치 입니다. 파김치와 고기를 같이 먹을 것을 추천 드려요. 이 두가지가 환상의 맛 입니다. 그리고 명이 나물에 싸서 먹어도 괜찮습니다.
상추와 쌈장 마늘 입니다. 여기서 아쉬운 점은 쌈 종류가 상추하고 깻잎 2종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생마늘의 경우 신선도가 약간 떨어 졌습니다. 쌈장 맛은 괜찮습니다.
묵은지와 무짱아치 입니다. 무한한돈이다 보니 먹다가 질리실 때 묵은지와 고기를 같이 먹으면 괜찮습니다. 그리고 우삼겹은 약간 느끼 합니다. 그래서 우삼겹과 무짱아치를 같이 먹으면 느끼한 맛을 잡아 주는 역활을 해서 우삼겹과 무짱아치를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파무침과 청량고추 입니다. 청량고추는 그냥 먹으면 딸꾹질이 나도록 엄청 맵습니다. 짤라서 쌈과 같이 싸먹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리차 입니다. 요즘 다른 식당들을 가보면 보통 정수기물이 대부분인데 여기는 보리차를 줍니다. 보리차가 진한게 옛날 생각을 많이 나게 하고 맛도 좋습니다. 여기에서 보리차만 3통 정도 먹은것 같습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찐하고 맛있습니다.
무한한돈 A세트가 나왔습니다. 숙성생삼겹살, 항정살, 돼지껍데기, 우삼겹(미국산) 이 4종류 입니다. 숙성생삼겹살 같은 경우 고기 두께가 있어서 처음 부터 불의 세기를 강으로 하지 말고 중으로 해서 천천히 구워 먹어야 제대로 된 숙성삼겹살을 즐기 실수 있습니다.
일산 풍미고기집은 다른 삼겹살 무한 리필점과는 다르게 고기 질도 좋고 반찬 가지수도 많이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무한 리필 이용 시간은 평일 2시간 토일 1시간 40분동안 먹을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쌈의 종류가 많았으면 좋겠고 마늘도 싱싱한 것으로 사용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