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번에 새로 나온 엘지윙 핸드폰 사용 후기를 간단히 써봅니다.
새로운 폼팩터로 호불호가 많이 갈린 핸드폰 입니다.
장점은 영상 촬영시 짐벌 기능과 듀얼 레코딩 기능이 있어 영상을 찍으시는 분들 한테는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유플러스 야구를 많이 보는데 야구를 보면서 챗팅을 할 때 세컨스크린에 자판이 있어 매우 편리 합니다.
메인 스크린에 카메라 홀이 없어서 영화나 인터넷 검색시 아주 좋습니다.
단점은 무겁습니다.
두껍습니다-남성 같은 경우 주머니 뒷쪽에 핸드폰을 많이 넣는데 앉으면 빠지기 쉽습니다.
시계방향으로만 회전 할수 있어 유튜브나 영상을 세컨 스크린에 틀고 메인 스크린에서 인터넷 검색 시 오른쪽에 공간 제약이 있어서 불편 합니다.(왼손을 활용을 잘 해야 됩니다.)
ㅜ, ㅗ, ㅏ, ㅓ 조합을 잘해야 됩니다.
박스 구성은 다른 핸드폰과 마찬가지로 핸드폰 본체, 설명서, 핸드폰 케이스, 충전기, 충전케이블, 유심핀, 이어폰 및 액정 보호 필름과 세컨액정 보호 필름이 들어 있습니다.
이어폰은 3.5mm 단자가 아닌 c타입 이어폰 입니다.
그리고 윙타입이다 보니 박스 무게가 좀 있습니다.
핸드폰 구매시 들어 있는 케이스 입니다. 윙타입이다 보니 케이 안쪽에 접착력이 있는 테이프?? 같은게 붙혀 있습니다.
액정 필름은 메인 스크린과 세컨 스크린에 붙힐수 있게 2개 들어가 있습니다. 메인 스크린은 우레탄으로 되어 있고 세컨 스크린은 얇은 강화유리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핸드폰 뒷면은 벨벳처럼 유리형태로 되어 있어 지문이 엄청 묻네요~
짐벌 기능이 있어 카메라 카툭티가 있는데 케이스를 끼우면 커버 됩니다.
전면 카메라는 액정홀에 있는게 아니라 위에서 튀어나오게 되어 있어 메인 스크린 활용도가 좋습니다.
메인스크린에 카메라 홀이 없어 영상이 꽉 찹니다.
셀프 카메라를 찍을 때 카메라가 올라오는 영상 입니다. 조용히 부드럽게 올라 옵니다.
엘지윙은 시계방향으로만 돌리수 있는데 손이 큰 남자가 엄지로 밀어도 매끄럽지는 않습니다.
세컨스크린에는 LG 터치 패드가 있는데 노트북에 있는 마우스 패드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근데 이 기능은 솔직히 쓸일이 없을것 같습니다.
짐벌 모드로 영상을 찍은 모습입니다. 걸어 가면서 촬영을 잠시 했는데 부드럽게 잘 찍힙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찍을 때 듀얼 레코딩 기능이 있습니다. 전면과 후면을 동시에 찍을수 있는 기능 입니다. 듀얼 레코딩을 할때 전면, 후면 영상을 따로 저장 할 수도 있고 보이는대로 저장 할수도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따로 저장한 영상 입니다.
듀얼 촬영시 후면 영상 입니다.
듀얼 촬영시 전면 영상 입니다.
아래 영상은 보이는대로 저장한 영상 입니다.
전면과 후면을 한 화면에 동시에 저장이 됩니다.
새로운 폼팩터로 잘 활용을 하면 좋을듯 합니다. 특히, 영상 촬영을 많이 하시는 분들 한테는 매우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2일 사용 후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