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는 영양돌솥밥, 곤드레돌솥밥, 옛집 쌀밥 정식, 옛집 보리밥 정식-2인 이상 주문 가능한 메뉴
1인이 주문 할 수 있는 식사는 한우 소머리 국밥 밖에 없습니다.
건물은 황토로 만들어져서 왠지 몸에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납니다. 주차도 건물 앞과 옆에 할 수 있어 넉넉합니다.
보통은 곤드레돌솥밥을 많이 주문 하는데 저는 같이 간 일행이 그냥 영양 돌솥밥을 먹자고 해서 영양 돌솥밥을 주문
했습니다. 돌솥밥은 밑에 사진 처럼 나옵니다. 각종 콩과 호박 버섯, 대추가 들어 가 있습니다.
생선은 정확히 이름은 모르겠으나 가재미 같습니다.
돼지 볶음 입니다. 양은 2인이 먹기에는 부족 합니다. 삶은 양배추에 된장과 넣어서 먹으면 맛 있습니다.
직접 담근 된장으로 끊여서 그런지 국물이 구수하고 좋습니다.
영양돌솥밥 2인 반찬 사진 입니다. 된장찌개를 제외한 12가지가 나옵니다.
직적 만든 장과 천연 조미료 위주로 음식을 만들다 보니 건강에는 매우 좋습니다.
다만 간이 약간 밋밋할 수 있어 나이 어리거나 조미료에 익숙한 입 맛에는 약간 안 맞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향토옛골 메뉴에 대한 메뉴판에 있는 설명 입니다.
영양돌솥밥-15,000원 영양가 높은 각종 식재료와 강화 섬 쌀로 정성스레 지은 영양을 가득 담은 돌솥밥입니다. 강화순무로 담근 순무김치, 매일 만드는 신선한 나물반찬과 도토리 묵 및 생선, 돼지고기 볶음 등의 풍성한 한상차림과 함께 오래도록 따뜻하게 드실 수 있는 메뉴 입니다.
곤드레돌솥밥-15,000원 강화 섬 쌀로 정성스레 지어 곤드레를 소복히 쌓아 담은 돌솥밥입니다. 강화순무로 담근 순무김치, 매일 만드는 신선한 나물반찬과 도토리 묵 및 생선, 돼지고기 볶음 등의 풍성한 한상차림과 함께 오래도록 따뜻하게 드실 수 있는 메뉴 입니다.
옛집 쌀밥 정식-13,000원 강화 섬 쌀로 지은 쌀밥과 강화순무로 직접 담근 순무김치, 매일 만드는 신선한 나물반찬과 도토리 묵 및 생선, 돼지고기 볶음 등의 풍성한 한상차림 정식메뉴입니다.
옛집 보리밥 정식-13,000원 국내산 보리밥과 함께 강화순무로 직접 담근 순무김치, 매일 만드는 신선한 나물반찬과 도토리 묵 및 생선, 돼지고기 볶음 등의 풍성한 한상차림 정식메뉴 입니다.
한우 소머리 국밥-8,000원 가마솥에서 한우 소머리를 직접 오랜시간 푹 고아낸 사골 국물과 찰진 소머리 고기가 어우러진 좋은 몸보신 음식입니다. 일체의 첨가물이나 조미료를 가미하지 않은 진한 사골 국물의 고소함과 담백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추가 메뉴는 도토리묵 무침, 김치전, 감자전, 토토리전이 있습니다.
도토리묵-10,000원 매일 직접 쑤는 도토리 묵과 다양한 야채를 감칠맛 나게 버무려 그 맛과 향 또한 토속적이고 부드럽습니다.
김치전-10,000원 직접 담근 묵은 김치를 잘게 다져 부치는 두툼한 김치전 맛을 느껴 보실 수 있습니다.
감자전-10,000원 직접 감자를 갈아 부친 진짜 감자전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음식에 천연 조미료 위주로 간을 맞추고 모든 장류는 직접 만들고 숙성 시켜서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