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의도에 위치한 교대 이층집에서 회식을 했습니다. 여기는 꽃삼겹살이 유명 하다고 합니다.
위치는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27-8 2층에 있습니다.
교대이층집 여의도점은 평소 손님이 많아서 미리 예약을 해야 대기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예약을 안 할시 문앞에 대기명단에 이름을 적고 기다려야 됩니다.
실내 모습 입니다.
고기집이다 보니 연기가 많이 납니다. 의자를 열면 외투를 넣을 수 있습니다.
긴 테이블이다 보니 여기저기서 이야기 하는 소리 때문에 조용한 곳을 좋아 하는 사람은 추천 하고 싶지 않습니다.
대표 메뉴인 꽃삼겹을 주문 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삼겹살 마블링이 꽃처럼 생겨서
꽃삼겹이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꽃삼겹은 삼겹살 위에 갓김치, 파채, 고추짱아찌 등을 올려서 먹으면 정말 맛 있다고 합니다.
가격대는 160g에 16,000원으로 비싼편 입니다.
고기가 나오기전에 밑반찬을 셋팅해 줍니다. 이것저것 꽃삼겹에 싸먹을 수 있는 재료들이 가득 나옵니다.
저는 이 해물탕이 꽃삼겹을 샤브샤브처럼 먹는건가 했는데 칼국수를 넣어서 먹으면 맛있다고 합니다.
국물이 시원한게 소주 안주로 딱 입니다.
드디어 대표 메뉴인 꽃삼겹 입니다. 교대 이층집은 지방층이 두텁고 고루 분포된 "국내산 1등급 돼지고기"만 엄선해서
제공 한다고 합니다.
삼겹살이 꽃처럼 생겼습니다. 적당한 크기에 여러가지 넣어서 싸먹어 한 입에 먹기에 딱 좋은 크기 입니다.
불판에 꽃삼겹살외에 통마늘, 꽈리고추, 세송이버섯, 떡, 방울토마토등이 같이 나와서 비쥬얼이 좋습니다.
꽃삼겹을 다 먹고 살짝 아쉬워서 가브리살도 먹었는데 고기가 쫀득 한게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그리고 고깃집에서 마지막 하이라이트~
냉면 입니다.
물냉면인데 수육이 한 점 있는데 너무 맛있게 보여서 먹고 나서 사진을 찍었네요~
가격은 살짝 비싼데 국내산 1등급 돼지 고기를 사용해서 고기가 정말 맛있습니다.
해물탕도 시원한게 은근히 중독성 있습니다.
냉면도 다른 고깃집과 다르게 엄청 맛있습니다.
긴 일자 테이블로 되어 있어 주위 소리가 커서 소음에 민감한 분들은 불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