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친구

반응형

1교시에 간략히 말씀드린 AARRR이란??

 

Acquisition(획득)Activation(활동)Retention(재방문)Referral(공유)Revenue(수익)의 약자를 붙혀서 

AARRR이라고 한다.

그럼 각 단계를 살펴 보자.

Acquisition(획득) : 고객이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유입되는것 을 말한다. 광고나 입소문을 듣고

신규 방문자를 말 한다.

Activation(활동) : 신규 방문자가 사이트를 둘러 보거나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댓글쓰기, 게시판에 글

남기기 등등이 있다.

여기서 이탈을 줄이기 위해 회원 가입시 포인트 적립, 게시판에 글 작성시 적립금 적립등등 필요하다.

Retention(재방문) : 물론 신규 방문자도 중요하지만 기존 방문자의 재방문 또한 중요하다.

신규 방문자를 획득하는 것보다 재방문자를 유지 하는게 비용이나 시간적인 측면에서 유리 하다.

Referral(공유) :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광고가 필수 이나 한정적인 예산 범위내에서 효과적인 광고를 위해

바이럴 마케팅이 괜찮은 방법이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등 SNS공유 시 적립금 혹은 할인 쿠폰등등이 필요하다.

Revenue(수익) : 최종 목표이다. 즉, 전환을 이야기 한다. 구매, 회원가입, 상담예약 등등을 말 한다.

각 단계의 분석을 통해 단계별 관리가 필요 하다….

단계 중 이탈이 많은 단계를 집중적으로 관리 할 필요가 있다…

획득에서 수익까지 전환율을 보통 평균 2% 이상으로 관리 해줄 필요가 있다.

단계별 핵심 지표가 1개일 필요는 없고 알맞게 설정 하면 된다.

AARRR 분석을 통해 핵심 지표를 만들고 서비스를 운영하면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Acquisition(획득)의 경우 나 같은 경우는 구글 애드워즈를 이용해 신규 방문자를 모았다.

구글애널리틱스 획득

비용대비 신규 방문자수를 측정 해서 구글 애드워즈광고의 효과를 측정 하였다.

이런식으로 각 단계 별로 분석하고 측정하는데 구글 애널리틱스가 많은 도움을 준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