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덕이동에 있는 한양간 고등어 생선구이 입니다. 새로 오픈한 가게 인데요 이태리 화덕 오븐에 구워서 나옵니다. 프리미엄 생선구이라고 합니다. 한양 간 오븐구이 고등어 전용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가 매우 편합니다. 식사를 맛있게 한 후 주자권은 꼭 챙기세요 나갈 때 필요합니다. 주차권 안 받아서 다시 받으러 가시는 손님들이 종종 있습니다.
요즘 생선 구이 전문점들을 가보면 화덕으로 굽는게 대세 인 것 같습니다. 전에 갔던 일산에 위치한 어화가도 회전 화덕으로 500도씨까지 구워서 나옵니다. 아래 보시면 어화가 후기가 있습니다.
원산지를 보시면 쌀, 배추, 고추가루, 소금은 국내산, 고등어-노르웨이, 가자미-러시아, 임연수어-러시아, 삼치-국내산, 갈치-쎄네갈, 민어조기-기니, 제주갈치-국내산 으로 되어 있습니다.
실내는 프리미엄 생선구이집 답게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되어 있습니다. 천장도 높아서 매우 쾌적합니다. 여기도 물은 정수기 대신 일회용 생수를 제공 하고 컵대신 종이컵이 비치 되어 있습니다. 위생도 좋지만 일회용 컵은 안 쓰면 좋을 텐데요. 그리고 여기는 반찬 리필은 셀프 반찬이라는 곳에서 가져다 먹으면 됩니다. 코로나 때문에 셀프 반찬은 마스크를 써달라고 하는 문구가 있는데 대부분 손님은 귀찮아서 그냥 마스크를 쓰지 않고 갖다 먹습니다.
젖가락, 숟가락 및 밥그릇은 놋쇠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엄에 걸 맞는 셋팅 인것 같습니다. 놋쇠에 대해 간단히 설명 하면 구리에 주석이나 아연·니켈 등이 혼합되어 이루어진 합금을 말 합니다. 그리고 놋쇠에는 바이러스 향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기도 간장하고 와사비는 일회용으로 되어 있어서 위생적 입니다. 원산지는 중국인데 포장지에는 일본어로 되어 있어 일본산으로 착각 하기 쉽게 되어 있네요~그래도 생와사비는 갈아 만든 생와사비를 써서 맛이 조금더 있는것 같습니다.
갈치구이는 2조각, 고등어구이는 한마리가 같은 접시에 나왔습니다. 고등어 구이는 어화가에 비해 크기가 1/2정도 그냥 보기에도 작습니다. 그런데 양은 반 밖에 안하지만 맛은 어화가 보다 맛있습니다. 양을 생각하면 어화가가 좋고 맛을 생각하면 한양간고등어를 추천 드립니다.
여기도 공기밥은 무한 리필 입니다. 생선양이 적어 1공기로 충분 할 줄 알았는데 여기서도 2공기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된장국은 정말 맛있습니다. 된장이 잘 우러나서 된장국만 메뉴로 팔아도 될 정도 입니다.
셀프 반찬코너에는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찬들이 뷔페처럼 되어 있습니다. 여기도 어화가 처럼 잡채가 있습니다. 기본 반찬들은 어화가가 종류가 많습니다. 총 반찬수는 8가지 입니다. 가지수는 적으나 반찬의 퀄리티는 한양 간고등어가 좋습니다. 다음은 기본 반찬 사진 들 입니다.
한양간고등어는 프리미엄 생선구이 답게 실내 인테리어와 맛 등이 프리미엄 맞게 잘 구성 되어 있습니다. 맛은 프리미엄 가격은 저렴합니다. 특히, 된장국은 정말 맛있습니다. 모든 반찬들은 신선하고 맛도 깔끔합니다. 그리고 메인 메뉴인 생선구이는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생선구이 생각 나실때 가셔서 드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